생성 AI 인공지능 발전으로 검색엔진 산업 망할 수 있다.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그리고 다른 것들은 ChatGPT와 같은 생성 AI 인공지능 도구들이 사용자들에게 이전보다 더 나은 인터넷 검색을 제공할 것이라고 자랑합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들은 수많은 URL을 탐색하는 대신 인터넷을 통해 답을 얻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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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생성 AI 인공지능의 발전하면 검색엔진 필요 없다.
정보 출처의 불확실성, '환상적' 답변 가능성, 저작권 문제 등 AI 기반 검색엔진 등장에 대한 우려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구글과 같은 회사들이 만든 680억 달러 규모의 검색 엔진 최적화 산업은 또 다른 결과로 파괴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난 25년 동안, 관심을 끌고 싶은 웹사이트, 뉴스 매체, 블로그 등은 검색 엔진 최적화(SEO)를 사용하여 검색 엔진을 "설득"하여 가능한 많은 콘텐츠를 공유했습니다. 이것은 독자들을 위한 결과입니다.
이것은 사이트 트래픽을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 되었고, 이것을 가장 잘 하는 방법에 대해 조언해주는 컨설턴트와 마케터의 산업을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생성형 AI의 활용이 증가하면 이 모든 것이 무용지물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2. 온라인을 통한 검색 작동 방식
온라인 정보를 보려면 브라우저를 열고 검색 엔진으로 이동한 후 관련 키워드를 입력합니다. 검색 엔진은 결과를 표시하고 사용자는 관련 정보가 검색될 때까지 결과 목록에 표시된 링크를 탐색합니다.
온라인 콘텐츠 제공업체들은 검색엔진 최적화, 유료 출판물 위치, 배너 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검색엔진 마케팅 전략을 활용해 사용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뉴스 웹사이트들은 사용자들이 홍수나 정치적 위기에 대한 최신 정보를 검색할 때 구글과 빙이 내용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표제어와 메타데이터를 강조하는 데 도움이 되는 컨설턴트를 고용할 수 있습니다.
창조 인공지능이 발견 프로세스를 어떻게 변화시키는지 그러나 이 모든 것은 수천만의 사용자들을 웹사이트로 끌어들이는 검색 엔진에 달려 있기 때문에, 사용자 충성도와 웹 트래픽을 얻기 위해서, 검색 엔진들은 검색 결과의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알고리즘을 지속적으로 연구해야 합니다.
그래서 검색 엔진은 수익원의 일부를 해칠 수도 있지만 검색 결과를 개선하기 위해 생성 AI를 신속하게 실험해 온 것입니다. 그리고 이것은 온라인 검색 생태계를 근본적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3. 대형 검색 플렛폼 이미 생성 AI에 대비하고 있다.
모든 대형 검색 엔진은 이미 이 접근 방식을 채택했거나 실험 중입니다. 구글의 바드(Bard),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의 빙 AI(Bing AI), 바이두(Baidu)의 어니(ERNIE), 덕덕고(DuckDuckGo)의 덕어시스트(DuckAssist) 등이 그 예입니다.
생성 AI는 입력한 키워드나 질문을 기반으로 유기적인 링크와 유료 링크 리스트를 얻는 대신 텍스트 결과를 단순히 답변 형식으로 제공합니다. 플로리다 데스틴으로 여행을 계획하고 거기에 "방문객을 위한 3일 일정 만들기"라는 프롬프트를 입력하면 클릭과 읽기가 많이 필요한 옐프, 블로그 게시물 링크 대신 빙 AI를 입력하면 3일 일정이 상세하게 만들어집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인공지능이 생성한 답변의 질이 향상됨에 따라 사용자는 검색 결과 목록을 탐색할 동기가 저하됩니다. 질의에 대한 인공지능이 생성한 답변을 읽음으로써 시간과 노력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즉, 모든 유료 링크 및 웹 사이트에 대해 SEO 점수를 향상시키기 위해 불필요하고 비용이 많이 드는 노력을 우회하고 수행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후원 및 편집 결과 목록을 무시하기 시작하면 SEO 컨설턴트, 검색 엔진 마케터 컨설턴트, 그리고 궁극적으로 검색 엔진 자체의 수익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4. 생성 AI가 가져올 재정적 영향
생성 AI가 가져올 이러한 재정적 영향을 무시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SEO 산업은 2022년 전 세계적으로 681억 달러를 창출하였으며, 2030년에는 1,296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었으나, 이러한 전망은 생성형 AI가 등장하기 전에 나온 것으로, 산업이 고령화될 위험에 처해 있습니다.
검색 엔진의 경우, 온라인 검색 서비스로부터 수익을 창출하는 것이 주요 수익원입니다. 그들은 웹사이트들이 유료 배치, 광고, 제휴 마케팅 등을 통해 온라인 가시성을 향상시키는데 지출하는 비용의 일부를 받으며, 이를 통칭하여 검색 엔진 마케팅이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구글의 2022년 수익의 약 58%(약 1,625억 달러)가 이러한 서비스의 일부를 제공하는 구글 광고에서 발생했습니다.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등 수익원이 높은 대기업이 운영하는 검색엔진은 생성적인 AI 답변으로 수익을 내는 전략을 제시해 손실을 상쇄할 방법을 찾을 가능성이 높지만, 검색엔진에 의존하는 SEO 마케터와 컨설턴트(주로 중소기업)는 더 이상 필요 없어지기 때문에 업계 생존이 어려워질 것으로 보입니다.
5. 생성 AI가 해결해야 할 문제
그러나 SEO 산업이 당장 사라질 것으로 기대하지는 마십시오. 생성형 AI 검색 엔진은 아직 초기 단계이며 검색을 장악하기 위해서는 특정 과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우선, 이러한 계획들의 대부분은 여전히 실험적이고 종종 특정 사용자들에게만 제공됩니다. 그리고 또 다른 예로, 생성적 인공지능은 부정확하거나 표절되거나 단순히 조작된 답변을 제공하는 것으로 악명이 높습니다.
이는 현재 많은 사용자들의 신뢰나 충성도를 얻지 못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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